소상공인 크레딧, 자동이체 계좌만 바꾸면 '전액 소멸'됩니다 | 국민연금·건강보험 카드 자동납부 최종 가이드

소상공인 크레딧, 카드 자동납부 최종 가이드

소상공인 크레딧 최종 가이드

혹시, 자동이체 계좌만 바꾸셨나요?

그렇다면 당신의 소중한 크레딧은 단 1원도 사용되지 않습니다.
모든 카드사에 공통으로 적용되는 유일하고 정확한 사용법을 알려드립니다.

해결 방법 바로보기

가장 흔한, 그리고 치명적인 실수

잘못된 방법

국민연금/건강보험 자동이체 '계좌'를 크레딧 받은 카드사의 은행 계좌로 변경한다.

결과: 크레딧은 카드에 있는데, 돈은 은행 계좌에서 계속 빠져나갑니다. 크레딧은 전혀 사용되지 않습니다.

올바른 방법

납부 '방식' 자체를 계좌이체에서 '카드 자동납부'로 변경하고, 크레딧 받은 카드를 등록한다.

결과: 카드 결제가 발생하면서, 카드에 적립된 크레딧이 우선적으로 자동 차감됩니다.

3단계로 끝내는 완벽 해결책

01

고객센터에 전화하기

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입니다. 아래 번호로 전화하여 상담원에게 직접 요청하세요.

- 국민연금공단: 1355
- 국민건강보험공단: 1577-1000

02

정확하게 요청하기

상담원에게 "현재 계좌 자동이체로 내고 있는 연금/보험료를 '카드 자동납부'로 변경하고 싶습니다." 라고 명확하게 말씀하세요.

03

결제 카드 등록하기

자동납부할 카드를 등록할 때, 반드시 소상공인 크레딧이 적립된 바로 그 카드(신용/체크) 정보를 알려주셔야 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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